[전남인터넷신문/유길남 기자] 전남도의회 한숙경 의원(더불어민주당, 순천7)은 지난 19일, 여수시 전남산모케어센터 강의실에서 열린 전남여성정책포럼 1권역 정기회의에 참석했다.
전남여성정책포럼은 전라남도를 4개 권역별로 구분하여 회원간 다양한 방식의 교류와 연대사업을 추진하고 토론회 의제 발굴을 위한 여성정책 및 도정 제안 역할을 하고 있으며, 이날 회의는 아이돌봄 정책 방향에 대해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숙경 의원은 “아이돌봄은 부모의 양육 부담을 줄여 아이와 가정이 행복할 수 있고 육아 문제로 힘들어하는 맞벌이 부부 및 여성의 경력단절 예방을 위해 꼭 필요한 정책이다”고 강조했다.
이어 “저출산 해소에 기여할 수 있는 정책이며 지역사회의 역할이 중요한 만큼 아이 키우며 일하기 좋은 전남, 여성이 행복한 전남을 위해 노력하고 계신 양동진, 최현아 시의원님과 함께 부모들이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는 지역사회 중심의 돌봄 체계 구축으로 순천 신대지구 행복을 만들어 가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전남 최초 여성청년 도의원인 한숙경 의원은 지난 6.1 지방선거에서 약속했던 우리아이 방과 후 돌봄사업, 특성화고 교육시스템 연계, 전남형 특성화 교육사업 등의 공약 이행을 위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295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