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독자투고] 물놀이 안전사고 주의해주세요. - 순천소방서 승주119안전센터 소방교 이승환
  • 기사등록 2022-08-19 18:54:05
기사수정

여름철 계곡에서 수난사고가 잇따르고 있다. 바다나 계곡, 강 등 물이 많은 곳에 인파가 몰리고 물놀이가 많아지게 되면서 물놀이 관련된 각종 안전사고가 발생하고 있다. ‘나는 괜찮다.’는 안일한 생각으로 안전사고를 예방하지 않는다면 물놀이 안전사고의 피해자는 누구든 될 수 있다.

 

물놀이 때 지켜야 할 예방대책으로는 ▲음주 후 수영하지 않기 ▲물놀이 전 스트레칭과 준비운동으로 몸풀기 ▲폭우 등으로 불어난 계곡에 들어가지 않기 ▲구명조끼 착용 등이 있다.

 

물놀이 사고가 발생했을 때는 119로 신속히 신고하고 섣불리 구조를 위해 물속으로 뛰어들지 말아야 한다. 능숙한 수영실력을 갖추고 있더라도 인명구조를 경험했거나 배운 적이 없다면 주변 튜브, 막대기, 줄 등을 이용하여 구조를 도와야 한다. 


물에 빠진 사람을 구했을 때는 경련이나 마비를 일으킨 신체를 주물러주고, 저체온증에 빠지지 않게 외투나 담요 등으로 몸을 덮어 준다. 기도가 막혀 호흡이 없을 때 심폐소생술을 실시해야 한다.

 

무더운 여름 휴가 계획을 세워 힘들게 온 휴가에서 부주의로인한 크고 작은 안전사고로 인해 목숨을 잃는 안타까운 경우가 해년마다 발생하고 있다. 미리 잡아놓은 휴가기간에도 날씨에 의해 물이 불어난 상태라면 물놀이를 하지 않아야 한다. 수영에 자신이 있어 들어간다면 물에 휩쓸려 목숨을 잃기 쉽다.

 

여름철 휴가를 떠나는 모두가 안일한 생각에서 벗어나 안전의식을 갖고 즐거운 여름휴가를 보낼 수 있기를 희망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276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  기사 이미지 김산 무안군수, 사전투표 첫날 소중한 한 표 행사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