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혁신성장 이끄는 혁신제품 한 눈에, 혁신제품 호남권 전시회 개최 - AI수질정화로봇 등 호남지역 기업 9개 혁신제품 전시, 구매상담회 등 다양한…
  • 기사등록 2022-08-17 18:19:0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정해권 기자] 기획재정부와 조달청은 한국도로공사, 한국전력공사와 공동으로 혁신성장을 이끌고 있는 혁신기업과 혁신제품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혁신제품 권역별 순회 전시회를 개최한다.

 

* 참고1 : 혁신제품 제도 및 기술마켓 개요

 

이번 호남권 전시회는 8월 17~18일 양일간, 광주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 중부권 전시회(대전, 8월 10~11일), 영남권 전시회(부산, 8월 24~25일)

 

 전시회에서는 조달청 선정 40개, 기술마켓 선정 18개 등 총 58개 혁신기업의 혁신제품이 선보이며, 그 중 AI수질정화로봇, 탄소발열매트 등 호남지역 기업 생산 제품 9개도 포함됐다.

 

또한, 구매상담회, 공공기관 구매담당자 간담회, 혁신조달 아카데미 수료식 등 혁신조달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부대행사도 열린다.

 

구매상담회에는 광주시, 광주도시공사, 여수광양항만공사 등 호남권 200개 공공기관의 구매담당자가 참여한다.

 

이종욱 조달청장은 개회사에서 “이번 권역별 전시회는 혁신조달 제도에 대한 일반 국민의 인지도를 제고하고, 공공기관의 혁신제품 공공구매를 촉진한다는 의미가 크다”라며 행사 취지를 소개한 후,

 

 “혁신제품 발굴에 민간 전문가 참여를 확대하고 혁신제품의 해외 수출을 지원하는 등 질적 분야의 내실화를 강화하여, 혁신조달제도가 미래 한국의 변화를 선도하고 새 정부의 민간주도 혁신성장의 대표정책으로 자리 잡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258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무등산국립공원 11월 30일 정상부 상고대
  •  기사 이미지 제30회 광주난대전 전시회를 가다~
  •  기사 이미지 커피향 가득한 동명동 거리를 가다~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