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 서구, ‘지속가능발전대상 공모전’환경부장관상 선정 - 주민과 함께 지속가능발전 선도 도시로 우뚝
  • 기사등록 2022-08-11 11:55:4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 광주 서구(구청장 김이강)가 환경부가 주최하고 전국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주관한 ‘제24회 대한민국 지속가능발전대상 공모전’에서 환경부장관상에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환경부와 전국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지속가능발전 정책과 관련하여 매년 우수사례 발굴을 위해 지자체, 시민, 단체, 기업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실시하고 정책 추진 사례에 대하여 관련분야 전문가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하여, 서면심사, 온라인 국민투표, 프리젠테이션 심사를 거쳐 우수사례를 선정하고 있다.

 

지속가능발전 정책 추진을 위해 서구는 주민과 함께 지속가능한 행복도시 조성을 목표로 2020년부터 지속가능발전 정책을 도입, 이를 시행하기 위해 전담팀을 구성하여 조례를 제정하고 기본계획과 이행계획을 수립하였다. 아울러, 17대 목표와 목표실행을 위한 109개 세부사업 및 평가를 위한 77개 지표를 적극 추진해 오고 있다.

 

특히, 정책 추진 기반 마련 단계부터 민관 협력 거버넌스를 운영하고 주민과 함께 추진 해 온 점과 2년 주기 본 평가에 앞서 반기마다 지속가능발전위원회 모니터링을 통해 개선방안을 마련하는 등 구정의 지속가능성을 주민과 함께 점검하고 그 결과를 공유한 점이 이번 공모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시상식은 8월 11일 충남 보령에서 열리는 ‘2022 대한민국 지속가능발전대회’에서 환경부와 지속가능발전 추진기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김이강 구청장은 “이번 수상이 서구가 지속가능발전 선도 지자체로 지속가능한 행복도시임을 보여주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서구는 자연과 함께 사람이 성장하는 행복 도시를 만들기 위해 주민과 함께 일상 속 작은 과제부터 하나하나 발굴하고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22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