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남선거방송토론위, 2022년 전라남도 고등학생 열린 토론대회 개최
  • 기사등록 2022-08-10 14:27:4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 전라남도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도내 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2022년 전라남도 고등학생 열린 토론대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미래유권자의 열린 토론문화 확산 및 민주적 의사소통능력을 함양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토론대회는 ‘대통령 2회 연임을 허용하여야 한다’라는 논제로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 확산 상황을 고려하여 온라인 예선전 및 대면 본선으로 운영된다. 9월 22일 온라인 예선전을 통해 본선 진출 상위 4개 팀을 선발하고, 9월 27일 LG헬로비전 스튜디오에서 본선 경기를 펼친다. 

대상 및 금상을 수상한 2개 팀에게는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열린 토론대회(고등학생부)’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대회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2인 1팀을 구성해 9월 16일까지 참가 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전남선관위 홈페이지(http://jn.nec.go.kr)에서 내려 받아 전남선관위 홍보과 이메일(jn-election@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전남선거방송토론위원회 관계자는 “미래 유권자인 청소년들이 열린 토론을 통해 토론문화 활성화와 민주주의 발전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열정을 가진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217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