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암공공도서관 신축(이설) 부지』 주민 의견 담는다. - 영암군! 군민의견으로 혁신 영암의 출발점으로 삼아
  • 기사등록 2022-08-10 14:14:0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임철환 기자] 영암군(군수 우승희)은 영암공공도서관 신축(이설) 부지 선정과 관련해 오는 17일 오후 3시 영암읍사무소 2층 회의실에서 『주민 의견수렴 사전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영암공공도서관 신축 부지에 대한 주민 의견수렴 조사를 시작하기에 앞서 ▲도서관 사업계획 ▲후보 부지 설명 ▲주민들의 의견 청취 등 지역주민과 소통하고 선정 부지의 수용성을 확보하기 위해 개최한다.

 

기존 영암공공도서관 신축(이설) 예정 부지는 주민 의견수렴 부족으로 인한 적합성 논란과 도서관 이용객의 접근성 문제 등이 지속해서 제기되어왔다.


이에 영암군은 군민들의 의견을 수렴하여 도서관의 접근성 및 군 도시계획 확장성 등을 고려하여 신축 부지를 종합적으로 검토할 방침이다.

 

주민 의견수렴 조사는 8월 22일부터 9월 4일까지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군 홈페이지와 SNS 문자를 통한 전자 참여 방식과 읍·면사무소에서 대면 의견수렴 조사 방식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이루어질 전망이다.

   

▶영암공공도서관 신축이설(부지) 의견수렴 조사 실시 8. 22 ~ 9. 4

 

우승희 영암군수는“군민의 힘과 지혜를 모으는 기회가 많아져야 지역이 바뀐다”며, “공공도서관 신축 후보 부지에 대한 의견수렴 조사에 많은 참여 바라며, 영암공공도서관이 아이들과 지역민이 미래를 꿈꾸고 실현하는 창조 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216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