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례군, 2022년 지역사회건강조사 - 지역특성에 맞는 보건정책 개발 및 기초자료로 활용
  • 기사등록 2022-08-09 17:07:0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성수 본부장] 전남 구례군은 다가오는 8월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 표본가구 가구원 중 만 19세 이상 성인 900여 명을 대상으로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역사회건강조사는 지역특성에 맞는 보건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주민의 건강수준을 수집하는 통계조사로 2008년부터 매년 보건복지부, 질병관리청에서 실시하고 있다.

 

이번 지역사회건강조사는 일련의 교육을 수료한 숙련된 조사원이 표본추출로 선정된 조사가구를 방문, 노트북에 탑재된 전자조사표를 이용하여 조사대상자와 1:1 면접 방식으로 진행한다. 


조사항목은 건강형태(흡연, 음주, 신체활동, 식생활 등), 만성질환(고혈압, 당뇨병 등) 진단경험 및 관리수준, 예방접종, 삶의 질, 코로나19 관련 개인위생수칙 등을 포함한 138개 문항이다.

 

조사결과는 내년 3월경에 질병관리청에서 공표할 예정이다. 조사를 통해 생산된 통계자료는 지역사회 건강수준 파악, 지역보건사업계획 수립과 평가 등 지역사회 보건정책 추진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군 관계자는 “지역사회 건강조사는 군민 모두의 건강한 삶을 위해 실시하는 중요한 조사이니 만큼, 대상자로 선정된 주민들께서는 적극 참여해 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구례군은 최근의 코로나19 재확산 상황을 감안해 조사원들에 대한 주기적 코로나19 검사 및 마스크착용, 손 소독, 방문 전 발열체크 등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면서 군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이끌어낼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210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