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사단법인 꿈과도전 “광주청소년 역사문화체험단 리틀 히스토리안” 운영 - 21명의 초등학생과 함께한 해단식 진행
  • 기사등록 2022-08-09 15:55:0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 사단법인 꿈과도전(이사장 김호림)은 지난 723일 각화청소년문화의집에서 2022 광주청소년 역사문화체험단 리틀 히스토리안’ 해단식을 가졌다.


이번 해단식은 최우수·우수 단원 시상과 함께 활동 영상을 시청하는 등 단원들의 활동을 격려하고 추억을 되돌아보기 위해 마련되었다.


리틀 히스토리안은 2022년 광주광역시청 청소년육성기금 지원사업에 선정된 역사탐방 프로그램으로코로나 상황에 대비하여 대면과 비대면이 결합하여 2020년부터 3년동안 진행된 프로그램이다.


2022년 광주청소년 역사문화체험단 리틀 히스토리안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을 메인 테마로 하여 교과서로는 느낄 수 없었던 부분을 직접 체험하면서 느끼고올바른 역사관을 정립하는 것을 목표로 21명의 초등학생이 참여하였다.


프로그램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지정지(순천만습지해남 해인사화순 고인돌유적지견학 ▲국경일 태극기 게양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시청 ▲우드버닝을 이용한 나만의 태극기 만들기 등 재미와 교육을 줄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은 체험 활동을 통해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대해 배울 수 있었고앞으로는 역사에 관심을 가지고 바라볼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사단법인 꿈과도전은 청소년과 시민에게 다양한 문화체육복지 활동을 제공하기 위해 많은 프로그램을 기획 및 진행하고 있으며이번 리틀 히스토리안’ 프로그램은 2023년도 이어서 진행할 예정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209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