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 (재)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원장 양미란) 청소년활동진흥센터는 지난 23일(토), 2022년 전라남도 청소년어울림마당 ⌜나의 컬러 사용 설명서⌟을 전남여성가족재단 공연장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여름방학을 맞아 청소년과 가족이 함께 참여 할 수 있는 행사로 진행되었으며, 150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소년동아리들의 공연과 “나의 컬러 사용설명서”란 제목으로 퍼스널컬러와 이미지메이킹에 대한 특강이 진행되었다.
퍼스널컬러는 타고난 신체색을 진단해 최상의 이미지를 연출해 나가는 방법을 말하는데, 최근 연계인들이 퍼스널 컬러를 진단하고 자신을 이미지메이킹 하는 모습이 예능을 통해 방송되면서, 청소년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분야이다.
이날 특강에서는 강사님이 교육에 참여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실제 퍼스널 컬러 진단을 해주고, 이미지메이킹 팁을 알려 줌으로써 큰 호응을 얻기도 했으며, 부모님 함께 서로 어울리는 색을 측정해 보면서 더욱 가까워지는 시간을 갖을 수 있었다.
또한 청소년동아리 밴드 4개팀(하누리, ROOT M, 정상인밴드, 시나브로)이 그동안 갈고 닦은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쳤다.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은 “부모님과 함께 즐겁고 신나는 공연을 마음껏 즐길 수 있어 좋았고, 나에게 가장 어울리는 컬러를 가지고 더욱 자신있게 나 자신을 이미지메이킹 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조연용 활동진흥센터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참여 청소년들이 컬러를 통해 내재 되어 있던 자신의 깊은 매력을 찾는데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자존감을 키울 수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이야기 했다.
어울림마당은 여성가족부와 전라남도가 주최하고, 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이 주관하여 청소년이 문화예술·스포츠·역사 등을 소재로 공연, 경연, 전시, 부스 운영, 놀이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하는 청소년문화축제의 장이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31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