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목포시, ‘희망찬 도약! 청년이 찾는 큰 목포’향해 출항 - 청년이 찾는 새로운 기회의 도시, 매력적인 국제형 관광문화도시로 도약
  • 기사등록 2022-07-05 15:02:5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원유 기자]민선8기 목포시가 시정목표인 ‘희망찬 도약! 청년이 찾는 큰 목포’를 향해 나아간다.

 

시정목표는 ‘목포시가 더 많은 일자리 창출과 안정적인 정책 지원을 통해 청년이 찾아오는 새로운 기회의 도시, 매력적인 국제형 관광문화도시로 도약하겠다’는 박홍률 목포시장의 시정 철학과 의지를 담고 있다.

 

시정방침은 경제·관광·복지·교육·소통 등 5개 분야를 핵심 키워드로 삼아 ▲도약하는 지역경제 ▲감성충만 관광문화 ▲시민행복 맞춤복지 ▲인재양성 미래교육 ▲소통중심 공감행정 등이다.

 

민선8기의 시정방침과 시정목표는 지난 6월 10~15일 실시한 공모를 통해 결정했는데 전국 각지에서 총 166건의 의견이 제시됐다. 이후 내부 심사,의견수렴 등을 거쳐 최종 결정됐다.

 

시는 앞으로 민선8기 비전 실현을 위해 미래 첨단산업 육성과 기업유치·창업 지원 등을 통해 신생기업 100개 육성, 일자리 1만개를 창출할 방침이다. 


이와 함께 목포의 강점을 살려 국제해양관광도시로 발돋움하는 한편 2천만 관광객시대를 열어 활기찬 청년도시, 생동감 넘치는 젊은 도시 목포로 도약하는 데 중점을 두고 시정을 펼칠 계획이다.

 

아울러 시민에게 희망과 감동을 주고 세대와 계층을 아우르는 복지정책을 마련하는 데에도 힘쓰고, 지역 인재를 적극 발굴·양성해 교육도시로의 명성을 회복한다는 복안이다. 이와 같은 목표 달성을 위해 소통 중심의 행정을 펼칠 예정이다.

 

박 시장은 “새로운 시정목표와 시정방침에 천명했듯이 청년 일자리 창출과 관광을 통한 지역 경제 활성화에 중점을 두고 시민과 소통하면서 젊음과 활기가 넘치는 도시를 만들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964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연꽃 가득한 담양 고가제
  •  기사 이미지 보성군, 구들장 실은 소달구지 모형 앞에서 찰칵
  •  기사 이미지 함평 안악해변, 싱그러운 여름 수국 만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