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여대봉사단, 장흥서 8년째 ‘농촌 집 고쳐 주기’ 봉사 - 광주여자대학교 실내디자인학과 학생 31명 봉사활동 나서 - 마을 벽화 그리기, 집 수리 봉사로 무더위 속 구슬땀
  • 기사등록 2022-07-04 09:53:01
기사수정


광주여대 실내디자인학과(지도교수 김홍배) 학생 31명이 장흥군에서 9일간의 집수리 봉사활동을 시작했다.


광주여대 ‘농촌 집 고쳐 주기’ 봉사활동은 올해로 8년째 이어지고 있다.


봉사활동은 다솜둥지복지재단(이사장 허상만)의 공모사업비와 광주여대 실내디자인학과 학생들의 재능기부로 진행된다.


이달 1일 장흥군 장동면 북교3구 석교·방이 마을을 찾은 학생들은 홀몸어르신가구, 마을회관 등 6곳에서 도배·장판, 창호, 처마, 샷시 보수 등 생활 속 불편함을 해결하고 있다.


마을에 도착한 학생들은 짐을 풀자마자 분주히 움직였다.


며칠 뒤 예정된 장마를 피해 벽화 작업부터 마무리짓기 위해 무더위 속에서도 부지런히 벽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장마 기간에는 주택 개보수 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봉사활동에 참가한 장혜원 학생은 “덥고 힘들긴 하지만 벽화가 완성돼 마을이 예쁘게 변할 것을 상상하면 기분이 좋아진다”며, “어르신들의 생활 불편을 해결해 드릴 수 있게 되어 보람되고 기쁘다”고 말했다.


장흥군 관계자는 “8년째 변함없이 장흥군을 찾아와 봉사활동을 펼치는 광주여대 실내디자인학과 학생들과 교수님께 감사드린다”며 “젊은 학생들의 에너지가 마을을 환하고 밝게 만들어 주고 있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장흥/김상봉 기자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953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