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굿네이버스 호남본부, 유아 대상 ‘지구촌나눔인성여행’ 교육 활동 진행 - 굿네이버스-와우와우 롤링프렌즈가 함께하는 지구촌을 위한 어린이 약속 …
  • 기사등록 2022-06-30 10:55:10
기사수정

[광주=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굿네이버스 호남본부(본부장 정용진)는 광주·전남중서부권 유아기관 대상으로 ‘지구촌나눔인성여행’ 교육활동지를 배부했다고 30일 밝혔다.

  

굿네이버스가 세계시민교육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지구촌나눔인성여행’은 아이들이 세계 여러 나라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협력의 필요성을 배울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이다. 


굿네이버스는 아동들의 눈 높이에 맞추어 제작된 애니메이션 ‘와우와우 롤링프렌즈’ 교육 영상과 가정 및 교육기관에서 교육자료로 활용할 수 있는 교육활동지를 함께 배부하고 있다.

  

활동지 내 QR코드를 통해 확인 가능한 ‘우리 모두 힘을 모아서’라는 영상은 아동들이 ‘와우와우 롤링프렌즈’와 함께 지구촌 기후 문제를 확인하고, 어려움에 처한 롤링타운을 구하는 지구촌을 위한 약속을 정해 직접 실천하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이를 통해 나눔 습관과 친구들과 서로 존중하고 배려하는 태도를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영상을 시청한 후 아동들이 스스로 생각하며 정립할 수 있도록 6가지의 퀴즈가 준비되어 있고, 아이들이 직접 활동지에 스티커를 붙이며 참여할 수 있도록 스티커 판도 마련됐다. 

  

굿네이버스 정용진 호남본부장은 “굿네이버스 ‘지구촌나눔인성여행’교육을 통해 아동들이 지구촌의 기후문제에 대해 생각해보고 함께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가길 바란다”며, “굿네이버스 호남본부는 앞으로도 아동들이 공존과 협력의 가치를 함양하고 실천하는 세계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곘다.”고 전했다.

  

한편, 굿네이버스 호남본부는 아동권리교육, 세계시민교육과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 호남 지역 내 ‘지구촌나눔인성여행’ 참여에 대한 문의는 굿네이버스 호남본부(062-376-6566)로 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933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