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함평군 농업기술센터 스마트팜 기술보급 - 스마트폰을 켜면 농장이 내 손안에
  • 기사등록 2022-06-24 13:04:0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문정민 기자]전남 함평군 농업기술센터가 스마트팜 기술보급에 앞장서고 있어 주목된다.

 

함평군은 지난 23일 농업기술센터에서 관내 딸기 재배 농가를 대상으로 데이터 기반 시설원예 컨설팅 교육을 실시했다고 24일 밝혔다.

 

군은 관내 딸기 재배농가의 지난해 온실 환경 데이터를 바탕으로 재배 개선 사항을 제시하고최근 문제되고 있는 시들음병흰가루병 등 딸기 병해충 관리 방법에 대해 집중 교육했다.

 

이번 교육에 참여한 농장주들은 ICT(정보통신기술장비를 지원받게 되며온실 내 온도습도일조량 등의 데이터를 스마트폰 하나로 손쉽게 관리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향후 전문 컨설턴트의 주기적인 농장 방문을 통해 딸기 생육과 병해충 발생에 대한 예측모델을 분석하고농장주에게 재배관리 방향을 제시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앞으로 시설원예를 넘어 노지 스마트팜 기술 확산을 위해 올해 안에 테스트베드를 기술센터 부지에 설치할 계획이라며 고추와 체리의 환경 데이터기반 시험재배를 통해 지역 맞춤형 재배 모델을 만들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함평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1월 팜한농과 스마트팜 컨설팅 협약(MOU)를 체결하고, 5월에 양 기관이 공동으로 공모한 국비사업에 선정돼 관내 22개 딸기 재배농가에 온실 환경 데이터 기반 컨설팅을 지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895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