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남 레슬링, “제47회 KBS배 전국레슬링대회”서 다수 입상 ! - 총 메달 금 1개, 은 5개, 동 9개, 전남체육고와 함평학다리고 다수입상
  • 기사등록 2022-06-23 18:16:5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전남도 내 소속 레슬링팀이 “제47회 KBS배 전국레슬링대회”에서 다수가 입상하는 활약을 펼쳤다.


전라남도체육회(최기동 회장직무대행)는 전남도내에 소속되어있는 레슬링팀(전남체육고, 함평학다리고, 함평중, 함평군청) 이 지난 17일부터 23일까지 강원도 평창에서 개최된 “제47회 KBS배 전국레슬링대회”에 출전해 총 금메달 1개, 은메달 5개, 동메달 9개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전남체고 김민성은 그레꼬로만형 63kg급에 출전해 결승전에서 이노현(봉일천고)를 만나 8:0으로 패하며 은메달을 목에 걸었고, 자유형 57kg급에 출전한 유송현은 결승에서 이주형(대구체고)를 만나 은메달, 자유형 92kg급에 출전한 김국진은 결승에서 이유준(동산고)를 만나 폴패하며 아쉽게 은메달을 획득했다. 


이어서 전남체고 김태현(자유형 53kg), 김태빈(자유형 125kg), 박정훈(그레꼬 60kg)이 동메달을 획득했다.


전남체고는 남자고등부 자유형 단체전 종합 3위를 달성했다.


함평학다리고는 나종혁이 그레꼬로만형 130kg급에 출전, 결승에서 민승규(울산스포츠과학고)를 상대로 1:1 접전 끝에 후반 역전승을 거두며 금메달을 획득했다.


윤준민(그레꼬로만형 67kg)은 결승에서 배주영(강원고)에세 9:0으로 패하며 은메달 획득했다. 이승한(그레꼬 87kg), 박민준(그레꼬 87kg), 양경운(그레꼬 97kg)은 동메달을 획득했다. 


이어서, 여자부에서는 강경은(자유형 59kg)은 백승륜(서울체고)에게 4:2로 아쉽게 패하며 은메달을 목에 걸었고, 강민지(자유형 50kg)가 동메달을 획득했다.


한편, 남자일반부에서 함평군청 김가빈(그레꼬 63kg)과 남중부에서 함평중학교 정민혁(그레꼬 51kg)이 동메달을 추가했다.


전남체고 고용석 감독은 “큰 부상 없이 최선을 다해준 제자들에게 고맙다”며 “앞으로 더 좋은성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함평학다리고 박근철 감독(전남레슬링협회 전무)은 “먼저, 어려운 훈련 여건속에서도 김선구 교장선생님의 전폭적인 관심과 지원아래 좋은 성적을 거둔 것 같다.”며 “앞으로도 남은 경기 잘 준비하고, 다가오는 제103회 전국체육대회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89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