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AI(인공지능)수업 역량 강화의 홀씨가 되다. - 전라남도구례교육지원청, 2022개정교육과정 대비 AI(인공지능)수업 교원 연…
  • 기사등록 2022-06-23 10:22:4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성수 본부장]전라남도구례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훈)은 6월 22일(수) 구례공공도서관에서 관내 초‧중 교원으로 구성된 구례메타크루교사 연구회 및 관심 교원들을 대상으로 2022.개정교육과정 대비 AI(인공지능) 수업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김호준 선생님(경기도 인공지능기반 교육연구회 회장)이 강사로 참여하여  ‘AI(인공지능) 교육을 어떻게 준비해야 하는가?’ 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AI(인공지능)플랫폼 활용 방법 및 수업 사례 공유, 선생님들과의 질의응답 순으로 운영되었다.  

 

연수에 참여한 김민영 선생님(중동초)은 “AI(인공지능) 플랫폼과 수업사례 등을 통해 AI(인공지능) 수업에 대해 많은 것을 얻어가는 좋은 기회였다.”라고 말했다. 함께 참여한 유민영 선생님(구례북초)은 “AI(인공지능)를 흥미롭게 체험할 수 있는 유용한 플랫폼들을 많이 얻어가는 것 같다.”라고 밝혔다.

 

한편, 전라남도구례교육지원청은 교사연구회 및 관심 교원들을 대상으로 3월 메타버스 협의회를 시작으로 ‘ZEP 활용 메타버스 구축 방법’, ‘거꾸로 수업의 비대면 활동’ 등 디지털리터러시 역량 강화 연수를 꾸준히 진행해 오고 있다.   


유세정 선생님(구례메타크루 교사연구회 회장)은 ‘이번 연수를 비롯해 그동안 진행해 온 연구들을 바탕으로 9월 중 수업 나눔을 진행할 예정이며, 연말에는 연구 자료들을 모아 수업 도움 자료로 제작, 공유할 예정이다.’ 밝혔다.

 

김영훈 교육장은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이 커지고 변화의 속도를 예측하기 어려운 시대일수록 보편적인 가치와 유연하고 개방적인 사고를 함께 지녀야 한다. 교육의 기본과 보편성에 충실하면서도 변화와 다양성을 추구하는 선생님들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드린다. 


구례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선생님의 수업 전문성 향상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계속해 나가겠다.” 라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885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