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영암군, 드림스타트 통합 문화체험 지원『떠나요, 드림스캉스』추진 - 내가 원하는 체험을 직접 계획해 보고 체험해요!
  • 기사등록 2022-06-22 18:17:23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임철환 기자]영암군 드림스타트는 6월부터 10월까지 5개월간 드림스타트 전체 아동을 대상으로 통합 문화체험 지원『떠나요, 드림스캉스』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통합 문화체험 지원『떠나요, 드림스캉스』는 드림스타트 맞춤형 종합분야 프로그램으로 대상 아동이 원하는 체험을 직접 선정하고 계획하여 추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원을 원하는 가정에서는 희망 활동을 신청하여 드림스타트를 통해 예약 후 가정별로 직접 추진한다. 1인 50,000원, 1가정 최대 200,000원 지원금액 범위 내에서 입장료와 숙박비, 교통비를 지원받게 되며, 여행자 보험 가입과 전남 권역 외 체험활동 추진 시 추가 교통비를 별도 지원받을 수 있다.

 

드림스타트 전체 가정 최소 1체험 지원을 기본방침으로 추진하며, 이미 체험을 지원받은 아동 가정도 추가 지원을 받을 수 있고, 기본 체험활동 목록 외 체험을 원할 시 해당 체험을 신청하여 지원받을 수 있다. 

 

영암군 드림스타트 관계자는 “통합 문화체험 지원「떠나요, 드림스캉스」는 단순히 드림스타트 아동에게 체험활동을 지원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고 더 나아가 이를 통해 내 아이가 원하고 아이에게 필요한 체험활동을 직접 계획하고 추진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883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