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주 복합스마트호텔 유탑부티크호텔 & 레지던스로 기업 탐방 가자! - (사)인재육성아카데미, 호남대학교 호텔경영학과 재학생과 함께하는 중소…
  • 기사등록 2022-06-03 18:51:2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사)인재육성아카데미(강행옥 이사장)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고, (사)인재육성아카데미가 운영하는 ‘2022중소기업 청년 직무체험프로그램’을 호남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와 연계하여 6월 2일 실시했다고 밝혔다.

 

무박 1일로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호남대학교 호텔경영학과 재학생 34명을 대상으로 유탑부티크호텔&레지던스에서 진행되었다. 

 

유탑그룹은 건설, 엔지니어링, 감리, 하우징, 호텔사업부 등 시평시공 기업순위 99위로 1군에 속해 있으며 40여 년의 건설 역사를 지니고 있다. 또 800여 명의 임직원을 둔 중견 건설기업으로 2022년 목표 수주액 1분기만에 50% 이상을 달성하면서 앞으로의 성장이 점점 기대되는 그룹이다. 

 

유탑 부티크호텔&레지던스 추형주 팀장은 이번 인사담당자 특강을 통해 “학생들의 꿈과 가치관을 키워주고 현장의 뜨거운 소리를 전달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또한 기업 면접 시 필요한 내용 및 실무에 대한 교육을 진행하여 “학생들이 많은 경험을 통해 미래산업의 일꾼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라는 말을 남겼다. 

 

인사담당자 특강과 기업탐방에 이어 서비스 교육이 중요한 호텔경영학과 학생들을 위해 이미지클리닉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비즈니스 매너와 퍼스널컬러 진단 및 면접 시 호감 가는 이미지를 연출하는 방법에 대해 교육하는 시간을 가졌다. 

 

호남대학교 호텔경영학과 이승환교수는 “코로나19로 인해 학생들이 직접 기업을 탐방하고, 본인의 진로에 대한 탐색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적어 아쉬웠다. 이번 ‘중소기업 청년 직무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호텔경영학과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에 대해 다시 한번 탐색하고 취업역량을 높이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사)인재육성아카데미는 오는 6월 말 생산·품질·구매에 관심이 있는 대학교재학생을 대상으로 생활용품 제조 강소기업인 (주)럭키산업 기업 탐방을 기획하고 있으며, 7월에는 특성화고교생과 대학교재학생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각각 취업특강과 직무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향후 (사)인재육성아카데미에서 진행하는 중소기업 청년 직무체험 프로그램 진행일정은 홈페이지(www.mdsarng.com)를 통해 자세한 확인이 가능하며 (사)인재육성아카데미 사무국

(062-224-7733) 또는 카카오톡(인재육성아카데미)를 통해 문의가 가능하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771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