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강인규 나주시장 후보, 민주노총 나주시지부와 정책협약 체결 - “지역 노동자들이 차별받지 않는 나주를 위해 노력하겠다” - “버스 공영제와 민간위탁 사업에 대해 전문가와 시민 의견을 반영하겠다…
  • 기사등록 2022-05-27 15:03:3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오늘 27일 강인규 무소속 나주시장 단일후보와 박근서 민주노총 나주시지부장은 강인규 후보의 선거사무소에서 제8회 지방선거 정책협약을 체결하였다.

 

강후보는 우선 나주지역 노동자의 노동권익 보호복지증진 및 노동권익 조례 제정을 통해 차별이 없는 나주시가 되도록 앞장서겠다고 밝히며, “노동자·농민 작업복세탁소 설치전남노동권익센터 중부(나주)사무소 설치이동노동자 쉼터 설치한국형청소차량 도입 및 환경미화원 인력 확충나주시노동상담소 예산 확충 및 산업안전보건센터 설립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민선7기 나주시 5대 선도과제 중 하나인 금성산 지뢰 제거 및 무분별한 개발로 인한 환경파괴 예방에 앞장서겠다고 언급했다.

 

또한 강후보는 지역의 주요 현안 중 하나인 시내버스 공영제 추진 요구와 음식물쓰레기 수거와 같은 민간위탁사업의 나주시 직영 요구에 대해 시민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공공성을 강화해야 한다는 의견에 공감한다하지만 지금 결정하기보다는 당선 후 전문가 의견을 듣는 용역을 진행하고공론화를 통해 시민 의견을 반영해 추진 여부를 결정하겠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강인규 나주시장 후보는 나주지역 노동자들의 노동인권이 보장되고안전하고 건강한 일터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 민주노총 나주시지부와 상호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지난 4일 민주노총 나주시지부는 모든 지방선거 후보들에게 공개 질의서를 보냈으며강인규 후보의 답변을 바탕으로 오늘 협약식이 이루어지게 되었다지방선거 후보들과 나주 지역 시민사회단체 간의 정책협약이 줄을 지어 이루어지고 있다강인규 후보는 SRF 공대위축산단체협회지역농협나주여성농민회에 이어서 오늘 민주노총 나주시지부와의 정책협약을 체결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723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