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수시, 화양면 나진리에 ‘친환경 스마트’ 시내버스정류소 준공 - 실시간 버스정보시스템(BIS), CCTV, 와이파이, 휴대폰 충전기, 냉난방시설 갖…
  • 기사등록 2022-05-26 10:21:4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문선기자여수시는 25일 화양면 나진리에 친환경 스마트 시내버스정류소을 준공하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열린 준공식에는 한국동서발전(임희조 신호남건설추진본부장과 여수시 공주식 교통과장문장곤 화양면장이장단과 마을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시에 따르면 나진리 시내버스정류소는 ▲실시간 버스정보시스템(BIS) ▲여수시통합관제센터와 연계된 방범용 CCTV ▲무선 와이파이 ▲휴대폰 충전기 ▲냉난방기 ▲개방형 온열의자 ▲장애인을 위한 휠체어 전용 대기 공간 ▲자동문 등 다양한 스마트 시설을 갖췄다.


또한 태양광 패널을 설치해 친환경 정류소 운영에 필요한 전력의 일부를 공급받게 된다.


한편이번 시내버스정류소 설치사업은 한국동서발전()의 농어촌지역 상생협력 사회공헌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농어촌지역 교통약자의 친환경 대중교통 편의시설을 확충하는 사업으로 총 사업비 1억 1천만 원이 지원됐다.


공주식 교통과장은 다양한 사회공헌사업으로 지역사회와의 상생발전에 앞장서주시는 한국동서발전()에 감사드린다면서 친환경 스마트 시내버스정류소 설치로 이용객들이 미세먼지와 자동차 배기가스에 노출 없이 쾌적한 공간에서 버스를 기다릴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70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