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해남군, 적극행정으로 규제해소 행안부 우수사례 선정 - 청소년 안심귀가택시 지원 확대‘안전한 귀갓길 보장’
  • 기사등록 2022-05-25 19:33:3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해남군의청소년 안심귀가택시 지원대상 확대가 행정안전부 주관 2022년 1분기 지자체 적극행정을 통한 규제해소 우수사례로 선정되었다.


행정안전부는 자치법규 개정제도개선중앙부처 건의 등 적극행정을 통해 규제를 해소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 및 주민의 삶의 질을 제고한 우수사례를 매년 선정하고 있다.


올해 1분기 총 403건의 적극행정 제출사례 중 내·외부 심사를 거쳐 8건의 우수사례를 뽑았다.

 

해남군청소년 안심귀가택시 제도는 관내 중고등학생들이 학교(학원)에서 야간 귀가시 1,000원만 내면 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귀가지까지 1km를 초과하는 학생에게 월 최대 30만원(송지북평문내화원은 최대50만원)까지 1,000원을 제외한 나머지 택시비를 지원하게 된다.


특히 해남군은 기존 조례 규정상 방학기간 중에는 학원학습야간학습 종료 후 청소년 안심귀가 택시를 이용할 수 없도록 되어있던 사항을 개정해 학생들이 연중 청소년 안심귀가 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범위를 확대했다.


인구소멸지역으로 대중교통이 부족한 해남군의 청소년은 학기 중에 청소년 안심귀가택시를 이용할 수 있으나방학기간에는 이를 이용할 수 없어 원거리 통학생은 교통비 부담과 하굣길 안전에 대한 불안감이 컸다.


이에 청소년 안심귀가택시 지원확대 계획을 수립하고교통비 지원금액을 높이고방학중에도 이용할 수 있도록 조례를 개정해 원거리 통학생의 안전한 귀갓길을 보장하고 있다.


해남군은 규제 해소는 군민의 삶을 더욱 편리하게 하고 지역경제를 활발하게 하는 또다른 원동력이라며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지역주민소상공인 등 수요자 중심의 규제해소 사례를 발굴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707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