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나주시, 간부공무원 대상 반부패 청렴교육 - 이해충돌방지법 시행 따른 유형별 부패행위 예방 중점
  • 기사등록 2022-05-25 10:10:3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나주시는 지난 24일 청사 대회의실에서 5급 이상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공직사회의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반부패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난 5월 19일자 시행된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을 비롯해 청탁금지법공무원 행동강령 등에 대한 청렴교육과 갑질사례 및 직장 내 괴롭힘 예방 등 갑질 예방 교육을 진행했다.

 

이해충돌 방지법은 공직자가 직무를 수행할 때 자신의 사적 이해관계로 공정하고 청렴한 직무 수행을 저해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내용이 핵심이다.

 

시는 이번 교육을 통해 이해충돌 상황신고’, ‘부정·불공정 우려행위 제한 및 금지’ 등 이해충돌방지법의 10가지 유형을 골자로 한 부패행위의 사전적 예방·관리와 부패행위에 대한 사후 제재수단 등을 중점 강조했다.

 

나주시장 권한대행 정찬균 부시장은 시민에게 신뢰받는 시정과 부패 차단을 위한 지속적인 자정 노력에 간부공무원들이 먼저 앞장서야한다며 이해충돌방지법이 공직사회에 조기 정착될 수 있도록 각 부서 직원교육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나주시는 소통과 공감으로 함께하는 청렴 나주 구현을 비전으로 청렴도 제고 부서별 시책 발굴․추진 보고회’, ‘전직원 동참 청렴순회 간담회’, ‘부서와 함께하는 청렴 공감 메시지 공유’ 등 다양한 청렴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6985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