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보성교육지원청, ‘소풍’으로 ‘작은학교가 커지는 날’ 운영 - 찾아가는 보성소리 체험 소리와 풍류, 얼씨구~ 좋다!
  • 기사등록 2022-05-17 17:10:1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전라남도보성교육지원청(교육장 전희)은 5월 11일(수) 노동초 다목적실에서 노동초, 미력초 3~4학년을 시작으로 찾아가는 보성소리 체험 ‘소풍(소리와 풍류)’을 통해 ‘작은학교가 커지는 날’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보성 관내 초등 17교 중 학생 수 60명 이하의 작은학교가 13교(76.4%)로 또래 친구들과의 다양한 교육 활동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 따라 보성교육지원청에서는 2022년 역점과제로 ‘작은학교 희망 만들기’를 선정하고 작은학교 이음망 연결을 통해 짝꿍학교 간 학년군 단위로 공동교육과정 운영을 추진하고 있다. 

 

‘소풍’은 초등 1~4학년을 대상으로 1회 2시간 전통예술체험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보성의 특색 교육인 3보향(三寶鄕) 교육 중 예향 교육을 위해 우리의 전통악기와 보성의 소리를 체험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었으며 보성예술총연합회와 연계하여 실시하고 있다.


1학기에는 3~4학년, 2학기에는 1~2학년을 대상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학생 수 60명 이상의 큰학교는 학급별로 실시하고, 작은학교는 학년군으로 짝꿍학교 간 일정과 장소를 정하고 체험일에는 통학버스를 이용해 중심학교로 학생들이 이동하여 공동 수업에 참여한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노동초 이◌◌학생은 ‘책에서만 보던 여러 국악기를 직접 체험해 보니 무척 흥미로웠고, 다른 학교 친구가 우리 학교로 와서 함께 수업을 하니 친구가 많이 생긴 것 같아 기분이 좋다’고 말했다. 


또한 미력초 교사 백◌◌은 ‘또래 친구들이 함께 어울리면서 활동하니 학습 효과가 훨씬 좋은 것 같다’고 말하며 ‘앞으로 짝꿍학교의 동학년 선생님들과 소통을 통해 공동교육과정 운영을 계획해 보겠다’고 다짐했다.

 

보성교육지원청 전희 교육장은 ‘작은학교 증가와 학생 수 감소로 인해 또래 친구가 점점 줄어드는 학교 현장을 보면 매우 안타깝다’고 말하며 ’작은학교 공동교육과정 운영으로 학생들이 또래 친구들과 소통하고 함께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63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