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광양발명교육센터, 2년 연속 전국 최우수발명교육센터 선정 - 최근 4년 동안 3회 선정. 각종 발명교육과정을 통해 미래인재 육성에 매진
  • 기사등록 2022-05-15 19:04:4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전라남도광양교육지원청 발명교육센터(센터장 정종혁, 이하 광양발명교육센터)는 특허청에서 실시한 ‘2021. 전국 우수발명교육센터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최우수 발명교육센터로 선정되었고 밝혔다.


특허청에서는 매년 전국 207개의 발명교육센터를 대상으로 학교 급별 다양한 발명교육과정 운영, 연간 교육 총인원, 산업재산권 출원 및 등록 실적, 최신발명교육 및 기타 대외활동 등 다양한 항목에서 평가를 실시하고 있으며 광양발명교육센터는 평가 기준 전 항목을 월등하게 충족하여 수상하게 되었다. 이를 토대로 2018년부터 관련 시상을 하고 있다.


2021년 광양발명교육센터는 지난해 코로나19의 확산의 어려움 속에서도 30개가 넘는 과정을 개설하고 83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였으며, 전국 규모의 발명대회 11명 입상 등 총 150여명의 학생들이 각종 발명대회에서 입상하였다. 또한 특허등록(5건), 특허출원(11건)등 학생들의 지식재산권 획득에도 탁월한 성과를 보였다.


광양발명교육센터 전담교사 박성진 선생님은 “부임 후, 4년 동안 벌써 3회나 우수발명교육센터로 선정되어 감개무량하다.”면서 “매해 평가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처음의 마음으로 주어진 업무들을 잘해 내고자 다짐하며, 학생들의 발명을 통한 창의성 신장에 노력했던 시간들이 주마등처럼 스쳐간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종혁 교육장은 “발명교육센터 운영에 대한 광양시청의 재정지원, 발명교육센터가 설치된 광영초등학교의 적극적인 행정지원, 담당 교사의 헌신적인 운영, 발명을 통해 자신의 미래에 도전하는 학생들의 성과가 모여 좋은 결과를 가져오게 되었다.”라며 “창의성을 높이는 발명 교육을 통해 미래 인재 양성에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하였다.


광양발명교육센터는 2013년부터 광영초등학교에 운영되고 있으며, 2018년부터 이번까지 총 4회 실시된 전국 우수발명교육센터 평가에서 총 3회 최우수 발명교육센터로 선정되는 등 명실상부한 전국 최고의 발명교육센터로 위치를 계속 다져나가고 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621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곡성 죽동제의 수련
  •  기사 이미지 담양군 ‘달빛여행정원’, 버들마편초 보랏빛 향연
  •  기사 이미지 최고 몸값 ‘장흥 애플망고’ 출하 앞둬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