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완도소방서, 공사장 용접 화재 주의하세요.
  • 기사등록 2022-05-03 13:55:3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완도소방서(서장 윤예심)는 봄철을 맞아 공사현장이 늘어나고 용접 불티, 절단 작업으로 인한 화재 피해가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화재예방에 각별히 주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최근 5년간(2016~2020년) 용접작업 중 불티로 인한 화재는 5,909건으로 469명(사망 29명, 부상 440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

 

건축공사장에는 스티로폼 단열재 등 화재 시 다량의 유독가스를 발생시키는 가연성 자재가 많이 사용되고 있다. 특히 대형건설 현장은 건축자재를 내부공간에 보관하는 경우가 많아 불이 나면 연소 확대 위험성이 매우 높다.

 

이에 완도소방서에서는 용접·절단 등 화재위험 작업시 화재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할 수 있도록 대형 공사장에 대한 소방간부 현장지도를 강화하고 불시단속도 추진 중이다.

 

주요안전수칙은 ▲용접 작업 시 주변 가연물 제거 ▲용접 등 화기 취급 작업 시 화재감시자 배치  ▲용접·절단 작업자로부터 반경 5m이내 소화기 비치 ▲용접 작업 후 작업장 주변 잔여 불씨 확인·점검 등이다.

 

완도소방서 관계자는 “공사장에 화재가 발생하면 인명 및 재산 피해가 큰 만큼 지속적인 화재예방대책을 추진하겠다.”며 “건축공사장 관계자는 경각심을 가지고 각별한 주의해달라.”고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538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