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전라남도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란)은 29일 ‘2022. 무안교육지원청 청렴리더 현장지원단 협의회 및 이해충돌방지법에 관한 청렴연수’를 실시 하였다.
무안교육지원청 청렴리더 현장지원단은 교육현장의 청렴정책 전파와 청렴활동을 주도적으로 수행할 청렴리더를 선정하여 자발적 반부패・청렴활동을 지원하는 조직이다.
이번 협의회를 통하여 김란 교육장은 “청렴리더 현장지원단이 무안교육 구성원들의 높아진 청렴에 대한 관심을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열린 공간의 역할을 수행하고, 청렴에 대한 관심과 자신감을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표출함으로써 개개인의 청렴 다짐 및 함께하는 청렴 문화 풍토를 조성하는데 앞장서 줄 것”을 당부했다.
오후에는 청렴연수원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2022. 5. 19. 시행되는 ‘이해충돌방지법 청렴 연수’를 무안교육지원청 교직원 및 관내 학교 교직원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승호 행정지원과장은 “오늘 실시한 공직자의 이해충돌 방지법 연수를 통해, 교직원들이 공무수행 중 직면할수 있는 이해충돌 상황을 효과적으로 관리・통제하여 공정한 직무수행과 국민의 신뢰를 동시에 확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무안교육지원청은 관내 40여개 학교를 대상으로 2020년은 ‘청렴을 배달합니다.’, 2021년에는 ‘청렴 콘테스트’를 개최하여, 우수작을 선발하여 시상하는 등, 무안교육 구성원들의 청렴 문화를 널리 알리고 전남교육의 청렴도 향상에 기여하였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52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