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라북도익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익산시가족센터,업무 협약 - 위기가정 지원 및 아동학대 예방 위해 업무 협약체결
  • 기사등록 2022-04-01 21:03:2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임철환 기자]전라북도익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최은희)은 익산시가족센터(센터장 허명숙)와 지역사회 내 위기가정지원 및 아동학대예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금), 밝혔다. 


이 날 협약식에는 최은희 전라북도익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장, 허명숙 익산시가족센터장, 이소희 전라북도익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 상담원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아동복지 예방사업과 학대피해아동 치료 및 재발 방지 등 심층사례관리를 진행하는 아동보호전문기관과 가족 요구 수준에 맞춰 다양한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족지원센터가 공조체계를 구축하여 위기가정 아동·청소년과 학대피해아동에 대한 효과적인 발견, 접근, 개입, 지원, 사후관리를 함께 진행하기로 약속했다. 


최은희 전라북도익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장은 “이번 협약으로 지역사회 내 학대피해아동 및 위기가정에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허명숙 익산시가족센터장은 “위기가정 발견과 개입, 지원 및 사후관리 그 어느 한 부분에 치우치지않도록 노력하겠다”며,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과 가정을 신속하게 발견하고 조기 개입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전라북도익산시아동보호전문기관은 아동복지법 제45조(아동보호전문기관의 설치)에 의거하여 2004년5월 개소하였다. 


또한 동법 제46조에 의거하여 전라북도 익산시 관내의 학대받은 아동의 치료, 아동 학대의재발 방지 등 사례 관리 및 아동학대 예방사업 등의 업무를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329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