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함평군, 무료 토양검정 서비스 제공 - 탄소배출 감소‧경영비 절감 효과 기대
  • 기사등록 2022-03-23 13:30:4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문정민 기자]함평군 농업기술센터가 본격적인 영농기를 앞두고 지역 농가를 대상으로 무료 토양검정을 실시한다.

 

토양검정은 작물이 자라는데 영향을 주는 토양산도(pH), 유기물 등 토양의 양분상태 파악을 통해 작물에 맞는 적정량의 비료를 사용할 수 있도록 진단하는 것을 말한다.

 

이를 통해 고품질 농산물 생산으로 농가 경영비 절감은 물론 적정량의 비료 사용으로 농경지 탄소배출을 줄이는데도 효과가 있다.

 

이에 센터는 지역 농가를 대상으로 토양검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희망하는 군민은 누구나 무료로 토양검정을 받을 수 있다.

 

분석을 희망하는 농가는 비료 살포 전 해당 필지에서 5~10개 지점을 선정겉흙을 걷은 후 토양(논‧밭 15cm, 과수 30cm)을 채취하면 된다.

 

채취한 시료는 골고루 섞어 500g 정도를 시료봉투에 담아 농업기술센터에 검정의뢰하면 된다.

 

검정결과는 흙토람 홈페이지(http://soil.rda.go.kr)에서 해당필지를 검색해 확인할 수 있으며의뢰 시 작성한 주소로 통보받을 수 있다.

 

센터 관계자는 고품질 농산물 생산과 지속가능한 토양 관리를 위해 작물 재배 전 토양검정을 받아 적정 비료량을 시비해 줄 것을 당부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256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