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전남 고흥군에 위치한 국립청소년우주센터(원장 박형호. 이하 우주센터)는 2일 고흥군과 고흥교육지원청을 방문해 청소년인재육성과 사회적가치 향상을 위한 상생협력 협의를 했다.
송귀근 군수(중앙)와 청소년우주센터 박형호 원장(오른쪽 2번째)가 협의를 하고 있다(이하사진/우주체험센터 제공)
우주센터 신임 박 원장은 송귀근 고흥군수, 정하용 부군수을 만나 21년 9월부터 22년 2월까지 실시된 고흥군 관광지 방역 수용태세 개선지원을 위해 2명의 인력을 지원 해준 것에 대한 감사 인사를 전했다.
또한 고흥 시티투어버스의 우주센터 경유 방안에 대한 협의를 통해 우주센터에서 운영 중인 우주과학 당일체험과 시설 둘러보기를 연계해 고흥을 찾은 관광객에게 보다 많은 체험과 볼거리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해 줄 것을 협의 했다.
박원장은 또 고흥지역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맞춤형 우주과학캠프 운영 지원과 고흥군의 22년 과별 업무계획을 중심으로 우주센터와 상생협력을 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서도 공유했다.
이어 고흥교육지원청을 방문한 박원장은 김정희 교육장을 만나 고흥지역 초·중·고 청소년에게 우주센터의 우주과학 프로그램 제공기회 확대와 22년 6월 15일 나로우주센터에서 진행하는 누리호 2차 발사와 관련해 2박3일 동안의 우주과학캠프 운영에 대해서도 협의를 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1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