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송주명 한신대 교수 겸 민주주의학교 상임대표는 삼일절인 오는 3월 1일(화) 오후 2시 경기아트센터 소극장에서 2022 새로운 경기교육시대를 준비하며 ‘대전환시대 공교육 대혁명’의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이번 북콘서트는 정부 방역지침에 따라 방역패스 확인, 출입명단 관리, 마스크 착용, 거리두기를 지키며 워킹스루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날 행사에는 교육계 원로 및 노동계 인사, 시민사회단체 인사, 정당인, 향우회, 학교공동체 구성원인 교사, 학부모, 학생과 교육공무직 등 경기교육가족이 함께한다. 저자의 경기교육 비전 발표와 사인회, 포토존 촬영을 하며 김상곤 한국교직원공제회 이사장, 조희연 서울시 교육감, 강성영 한신대 총장 등이 참석해 축사할 예정이다.
송 교수의 교육저서 ‘대전환시대 공교육대혁명’은 “세계가 네트워크로 연결되고 융합되어 강력한 힘을 발휘하는 시대에 이제는 개별학교의 담장을 뛰어넘어 학교와 학교가 연결되고 학교와 지역이 협치 융합하는 새로운 교육대전환, 공교육대혁명의 해법이 필요하다”는 강력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 책은 서문과 4장의 테마로 구성됐다. 추천사는 김상곤 전 교육부총리, 남기정 서울대 교수, 김일규(강원대) 교수노조 위원장이 썼다.
송 교수는 경기 무상급식, 혁신학교 설계자로서 “각종 현안에 무기력한 경기교육의 현실은 한마디로 위기”라고 진단한 뒤 “다가올 미래를 선도하는 공교육 대혁명 모델과 민주적 교육플랫폼으로 미래 인재를 키우고, 지역뿐 아니라 국가발전을 견인하는 새로운 경기교육 시대를 활짝 열겠다”며 2022년 6월 1일 치러지는 경기교육감 선거 출마의 뜻을 밝히고 최근 출사표를 던진바 있다.
송주명 교수는 전남 목포시(해남) 출생, 목포고와 서울대 정치학과를 졸업(정치학박사)하고, 한신대에서 교수로 재직하면서 평생교육원장, 지역발전센터장을 역임하고 김상곤 경기교육청 혁신학교추진위원장과 화성시 창의지성교육지원센터장으로 경기도 혁신교육의 핵심 역할을 수행했다. 민교협 상임공동의장, 교수노조 부위원장, 서울시교육청 혁신미래교육추진단장, 화성시 민주시민교육센터장 등을 역임했다.
경기교육청 교육감 선거 본격화, 송주명 교수 출판기념회 열린다.
송주명 약력
학력
서울대학교 대학원 정치학과 정치학 석사, 박사 졸업
서울대학교 사회과학대학 정치학과 졸업
전남 목포고 졸업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210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