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신안군은 새해 영농계획을 수립, 지난해 영농상 애로사항 해결, 달라지는 농업정책 홍보 및 주요 품목별 핵심기술 보급으로 농가 소득향상을 위해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온라인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을 오는 2월 8일부터 28일까지 추진한다고 밝혔다.
매년 읍·면별 집합교육으로 실시하였던 새해 농업인 실용교육은 최근 코로나19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의 급격한 확산 및 증가 추세에 따라 당초 소규모 대면으로 진행하려 했던 교육을 예방 차원에서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온라인 비대면 교육으로 변경 진행하게 된다. 유튜브 채널인 “신안군농업기술센터”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하여 농업인들이 개별 접속하여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주요내용은 2022년도 농업 동향 및 전망, 수도작·고추·마늘·양파·대파·시금치 등 작목별 핵심 재배기술로 구성하였으며, 교육교재와 비대면 교육 영상자료를 농업기술센터 읍·면지소에 배부하여, 온라인 교육이 어려운 농업인들을 위해 읍·면지소에서 교육을 받을 수 있게 하였다.
신안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으로 우리군 농업인이 한해 농사를 준비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비대면 온라인 교육 등 다양한 컨텐츠 개발을 통해 적기에 필요한 영농기술 교육을 이수하는데 차질 없도록 준비 하겠다”고 말했다.
온라인 교육을 핸드폰으로 수강 시 WiFi 환경에서 접속할 것을 권장하고, 교육관련 문의사항은 신안군농업기술센터 경영교육팀(061-240-4123)으로 하면 된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988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