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고흥 풍양파출소, ‘물김 등 수산물 운송차량 낙수행위’ 예방 활동 - 김 가공생산 업체와 운전자 상대 홍보와 지도단속 실시 방침
  • 기사등록 2022-01-21 10:27:19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경찰서(서장 고영재) 풍양파출소는 수산물 운송차량의 낙수행위에 대한 예방활동에 나섰다. 

물김 운반차량(붉은색 동그라미 안)-사진/강계주 자료 

고흥군 풍양면 풍남리에서는 다수의 물김 가공업체가 들어서 있고 주민 대부분이 김 생산업에 종사하고 있다.


김이 생산되는 겨울철에는 김 등 수산물을 싣고 다니는 차량들이 운행하면서 해수를 도로에 무단으로 방류할 경우, 물과 염분에 취약한 도로에 균열 발생을 야기해 도로 수명을 단축할 뿐만 아니라 겨울철 영하의 날씨에는 블랙아이스 현상이 발생해  도로가 결빙되는 등 교통사고를 유발하는 요인이 되기도 한다.

풍양파출소에서 설치한 해수 낙수금지 홍보 현수막

이에 풍양파출소에서는 물김 등 수산물 운송차량의 낙수행위를 근절하기 위해 김 생산업체를 방문해 홍보를 하는 한편, 화물차량 운행 주요구간에 플래카드를 게첩하는 등 홍보에 나섰다.


현행 「도로교통법 제39조 4항의 적재물추락방지법」에 의거 위반시에는 4.5톤 이상 차량은 5만원, 4.5톤 미만 차량은 4만원의 범칙금이 부과되고 벌점 또한 15점이 부여된다.   

김진희 풍양파출소장은 “낙수행위로 인해 도로 및 다른 운전자 등에게 큰 피해가 발생되므로 운전자의 세심한 주의를 당부드린다”며 “안전한 도로에서 운전할 수 있는 환경을 위해 향후 지속적인 홍보와 단속을 통해서 보다 안전한 교통문화 조성에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887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