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례군, 저소득 위기가구 긴급복지지원 신청하세요!
  • 기사등록 2022-01-20 18:48:0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성수 본부장]구례군(군수 김순호)은 어려움에 처한 위기가구에 지원하는 긴급복지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국비 보조사업인 긴급복지지원은 주 소득자의 사망, 실직, 질병 등 갑작스러운 위기 사유 발생으로 생계유지가 곤란한 저소득층에게 긴급생계비와 의료비, 주거비, 교육비, 연료비, 해산·장제비 등을 신속하게 지원해 위기 상황에서 벗어나도록 돕는 제도이다.

 

지원기준에 따른 긴급복지 지원 대상은 ▲ 기준중위소득 75% 이하 ▲ 일반재산 1억 3000만 원 이하 및 금융재산은 6백만 원으로 작년에 비해 상향 조정되었다.

 

지원액은 4인 가구 기준 생계지원 130만 원, 주거지원 24만 원, 의료지원 300만 원 이내다. 아울러, 부가급여로 교육급여, 연료비, 해산·장제비 등을 지원 받을 수 있다.

 

단,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실업급여 수급자 등 다른 법령으로 지원받고 있는 사람은 제외된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위기상황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주민에게 조금이나마 생계에 도움을 주고자 복지기동대, 사례관리사, 이장 등 지역의 인적 안전망을 적극 활용해 도움이 필요한 위기가구를 촘촘히 발굴하여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소재지 읍·면사무소 또는 구례군 주민복지과로 문의 하면 된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88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순천드라마촬영장, 황금색을 자랑하는 금계국 물결
  •  기사 이미지 장성 황룡강 (洪)길동무 꽃길축제
  •  기사 이미지 대나무 고장 담양에 솟아오른 '죽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