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성군, 귀농‧귀촌인-원주민 화합에 ‘앞장’ - 따뜻한 마을만들기‧찾아가는 융화교육 사업 추진
  • 기사등록 2022-01-19 16:25:1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장성군이 귀농․귀촌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원주민과의 주민화합 도모에 앞장선다.

 

먼저 군은 따뜻한 귀농‧귀촌 마을만들기 사업을 추진한다마을 내에 미니정원체육시설 등을 조성하고 함께 환경개선체육활동 등을 할 수 있도록 환경개선비활동비 등을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올해 2개 마을을 선정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귀농․귀촌인과 원주민의 갈등을 해결하고 융합할 수 있는 마을단위 찾아가는 융화교육 사업도 추진한다마을 공동체 의식 회복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선도마을 견학체험 등을 위한 교육비소품비 등을 지원해 주는 사업이다올해 10개 마을을 선정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마을은 오는 2월 8일까지 장성군 귀농귀촌지원센터(061-390-8469)로 마을 대표(이장)가 신청하면 된다귀농․귀촌인을 포함하는 마을이면 어디든 참여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귀농‧귀촌인과 원주민 간의 소통 강화로 주민 융화의 계기가 될 것이라면서 많은 마을의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장성군은 ▲영농정착지원사업 ▲농가주택 수리비 지원사업 ▲연어귀농인 정착장려금 지원사업 ▲귀농인 창업활성화 지원사업 등 귀농‧귀촌인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875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함평자연생태공원에 박새가 둥지를 틀었어요’
  •  기사 이미지 장성 황룡강 봄꽃 활짝… 설렘 주의!
  •  기사 이미지 함평나비대축제, ‘함평나비 청춘 EDM 나이트’ 개장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