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성군, 2022년 식품진흥기금 융자 지원 - 장기 저리자금 지원, 식품위생업소 경제적 부담 완화 기여
  • 기사등록 2022-01-18 16:05:5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장성군이 ‘2022년 식품진흥기금 융자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식품진흥기금 융자 지원사업은 식품접객업소와 식품제조가공업소 등의 시설개선자금과 임대료‧인건비 등 운영자금을 저금리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 대상은 식품접객업식품제조·가공업 및 즉석판매제조·가공업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적용업소를 운영하는 영업주 등이다.

 

영업정지 이상의 행정처분을 받은 지 1년 미만이거나 행정처분이 진행 중인 업소이미 융자를 받아 상환 잔액이 남아있는 업소는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융자는 대출금리 1%로 소요 자금의 80%까지 가능하다융자한도액은 시설개선자금의 경우 ▲식품접객업소 5천만원(화장실 시설개선은 1천만원▲식품·제조가공업소 1억원 ▲HACCP 업소 4억원 ▲어린이 기호식품 우수 판매업소 3천만원까지 가능하다운영자금(임대료인건비)의 경우 업소당 1천만원까지 가능하다.

 

융자 신청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장성군 환경위생과 위생팀(☎ 061-390-7312)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식품진흥기금 융자 지원이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wkdtjdrn고 있는 식품위생업소 영업주들의 경제적 부담 완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8654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함평자연생태공원에 박새가 둥지를 틀었어요’
  •  기사 이미지 장성 황룡강 봄꽃 활짝… 설렘 주의!
  •  기사 이미지 함평나비대축제, ‘함평나비 청춘 EDM 나이트’ 개장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