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담양소방서, 2022년 119생활안전순찰대 운영 박차
  • 기사등록 2022-01-18 15:48:5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담양소방서(서장 박상래)는 지난해 8월부터 운영하고 있는 119생활안전순찰대를 2022년에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119생활안전순찰대는 전라남도 소방본부에서 전국 최초로 시작한 시책으로 도민들에게 한발 앞서 찾아가는 적극적인 소방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 5월 장흥·강진군을 시작으로 8월에는 22개 시·군으로 본격 확대하여 전라남도 전체에 운영되고 있다.

 

119생활안전순찰대는 기초생활수급자, 독거노인, 장애인, 한부모가정 등 사회·경제적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주택 화재예방 안전진단 ▲기초소방시설 점검 ▲활력징후(혈압, 혈당 등)체크 등 생활의료서비스 제공 ▲생활불편사항 해소 및 위험환경 개선 ▲상시 지역 순찰을 통한 생활 속 위험요소 제거 등의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겨울철을 맞아 취약가구 주택화재 예방을 위해 화목보일러, 아궁이 등 화기취급시설에 대한 중점 점검을 실시하고 겨울철 난방기구 안전사용 지도 등 주택화재 예방을 위해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박상래 소방서장은 “지난해 119생활안전순찰대 활동으로 군민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만큼 안전한 담양·곡성군을 만들기 위해 지난해보다 더욱 발전된 모습으로 많은 군민에게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운영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86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함평자연생태공원에 박새가 둥지를 틀었어요’
  •  기사 이미지 장성 황룡강 봄꽃 활짝… 설렘 주의!
  •  기사 이미지 함평나비대축제, ‘함평나비 청춘 EDM 나이트’ 개장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