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성군, 농식품바우처 공모사업 선정 쾌거! - 취약계층 영양 개선 위해 농식품 제공, 지역 농산물 공공소비 확대
  • 기사등록 2022-01-17 16:57:3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장성군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농식품바우처 시범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국비 포함 총 사업비 6억 8200만원 규모이다.

 

농식품바우처 시범사업은 중위소득 50% 이하 기초생활 수급자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국내산 채소과일육류 등 농식품을 구입할 수 있는 전자카드 형태의 농식품바우처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사업 기간은 오는 3월부터 9월까지이며지원금은 1인 가구 월 4만원, 2인 가구 월 5만 7천원, 3인 가구 월 6만 9천원 등 가구원 수에 따라 차등 지급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저소득층의 영양불균형 해소 및 지역 농산물 소비촉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직접 구매하기 어려운 가구에 대해서는 꾸러미 상품을 구성해 배달서비스를 실시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전국 최초로 지자체‧농협 협력모델인 장성형 푸드플랜을 구축한 장성군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한 로컬푸드(지역 먹거리지수 평가에서 2(2020~2021연속 전국 최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앞으로 군은 광주권 로컬푸드직매장공공급식지원센터를 건립해 지역 농업인의 안정적인 소득 창출을 위한 농산물 판로를 확대해나갈 방침이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8587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순천드라마촬영장, 황금색을 자랑하는 금계국 물결
  •  기사 이미지 장성 황룡강 (洪)길동무 꽃길축제
  •  기사 이미지 대나무 고장 담양에 솟아오른 '죽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