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코로나19 일상 회복, 장성군민은 2배 빨라집니다! - 17일부터 ‘일상회복지원금’ 20만 원 모든 군민에게 지급
  • 기사등록 2022-01-14 20:22:0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장성군이 17일부터 일상회복지원금 20만 원을 모든 군민에게 지급한다


소요 예산 90억 원은 지난해 말 선제적인 본예산 편성을 통해 전액 군비로 확보했다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경제와 민생을 속히 안정시키겠다는 군의 의지가 엿보이는 대목이다.

 

일상회복지원금은 올해 1월 1일 0시를 기준으로장성군에 주민등록 된 주민이면 누구나 받을 수 있다결혼 이민자나 영주 자격 취득자도 포함된다.


신청은 세대주가 신분증을 지참해 17일부터 225일까지 해당 지역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인구가 밀집되어 있는 장성읍은 주민 편의와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감안해 첫 주 평일에는 군민회관에서주말에는 각 마을회관 현지에서 접수하고, 2주 차인 24일부터는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을 받을 예정이다.

 

군은 신청 즉시 지급 자격을 확인하고, 1인당 20만 원의 장성사랑상품권을 배부한다지난해 지급했던 장성군 긴급재난지원금보다 2배 인상된 금액으로경제 회복은 물론 빠른 일상 회복을 유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소상공인들의 기대감은 특히 높다장성읍에서 휴게음식점을 운영하고 있는 황인관 씨는 지난해 설 명절 이전 지급했던 긴급재난지원금보다 액수가 2배로 늘어그만큼 경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본다면서 매우 환영할 일이라고 말했다.

 

농가의 반응도 호평 일색이다진원면에서 딸기를 재배하는 농업인 이장호 씨는 코로나19 상황이 길어지면서 경영난을 겪는 농업인이 많은데이번 장성군 일상회복지원금이 큰 힘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고령이나 병환 등으로 인해 거동이 불편한 주민은 군 공무원이나 마을 이장이 가정을 방문해 지원금 신청 절차를 돕는다.

 

장성에서 만 65세 이상 고령자 비율이 가장 높은 북일면의 유동원 면장은 행정복지센터까지 찾아올 것을 걱정하는 주민께 직접 찾아뵙고 전달해 드린다고 안내하고 있다면서 고맙다는 말씀을 많이 하셔서일선 직원들도 뿌듯해 한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장성군은 모든 군민이 따스한 설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읍‧면의 실정에 맞게 효과적으로 지원금을 배부할 계획이다.

 

유두석 장성군수는 장기화 되고 있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소상공인중소농업인지역민이 겪는 고통이 크다면서 모든 군민이 하루빨리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가능한 한 모든 행정력을 집결하겠다고 강조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847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나무 고장 담양에 솟아오른 '죽순'
  •  기사 이미지 장흥군, 350년 마을 수호신 ‘이팝나무 당산목’
  •  기사 이미지 구례수목원 전시관 여름꽃 만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