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귀농귀촌 1번지 장성군, 올해 지원도 ‘눈에 띄네’ - 다음 달 8일까지 ‘2022년도 귀농귀촌분야 지원사업’ 대상자 모집
  • 기사등록 2022-01-12 18:20:38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장성군이 귀농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는 ‘2022년도 귀농귀촌분야 지원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

 

해당되는 사업은 초기 귀농인을 위한 영농정착지원사업을 비롯해 ▲농가주택 수리비 지원사업 ▲연어귀농인 정착장려금 지원사업 ▲우수창업농 육성사업(영농 경력 있는 귀농인의 소득 확대 지원▲귀농인 창업활성화 지원사업이다.

 

신청 기간은 다음 달 8일까지로장성군 농업기술센터 농촌활력과 귀농귀촌지원센터를 직접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영농정착지원사업은 초기 영농시설 설치비를 지원하는 사업으로도시 지역에서 1년 이상 거주 후 장성군으로 이주해 경영체 등록을 완료한 전입 5년 이내 농가가 대상이다최대 지원금액은 2000만 원(자부담 50%)이다.

 

농가주택 수리비 지원사업은 귀농인이 농가주택 수리 시 발생하는 실비를 지원해주는 사업으로사업비는 500만 원(전액 보조)까지 지원된다대상은 영농정착지원사업 대상과 같다.

 

연어귀농인 정착장려금 지원사업은 귀농 이전에 장성에서 거주한 이력이 3년 이상 있을 경우소모성 농자재 구입비 500만 원을 지원하는 사업이다전입 7년 이내 농업인이 지원받을 수 있다.

 

귀농귀촌 지원사업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장성군 농업기술센터장성군 귀농귀촌지원센터 누리집(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829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함평자연생태공원에 박새가 둥지를 틀었어요’
  •  기사 이미지 장성 황룡강 봄꽃 활짝… 설렘 주의!
  •  기사 이미지 함평나비대축제, ‘함평나비 청춘 EDM 나이트’ 개장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