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조달청, 혁신제품 43개 신규 지정, 올해 총 165개 - 수요 숙성 지원제도 첫 결과물 2개, 공공기관 수요제안 제품 10개, 수요기반…
  • 기사등록 2021-12-27 19:18:23
기사수정

신규 지정 혁신제품 일부[전남인터넷신문/정해권 기자]조달청이 국민의 삶과 밀접한 공공문제를 해결할 혁신제품을 발굴해 지원하고 있다. 

    

조달청(청장 김정우)은 24일 제2차 조달정책심의위원회를 통해 조달기업이 제안한 제품(공급자제안형) 31개, 공공기관 제안과제 해결 제품(수요자제안형) 10개, 추천위원 추천 제품(스카우터) 2개 등 총 43개 혁신제품을 신규 지정했다.

   

특히, 이번 지정된 혁신제품에는 환경분야 공공문제 해결 수요를 기획하여 구체화하는 공공수요 숙성지원(인큐베이팅)제도의 첫 결과물 2개를 포함, 공공기관 제안과제 10개 등 수요기반제품이 눈길을 끈다. 

 

노면 블록형 경량 태양광발전모듈은 옥상 공간을 활용한 도심 밀착형 태양광 발전 시스템으로 설치 부지 문제해결로 탄소중립에 기여가 기대된다.

 

저영향개발(LID)생태보행로 시스템은 가로수와 가로수 사이의 유휴공간에 빗물을 저장․재활용하는 물순환 LID*형 녹지 시스템으로 지속가능한 생태도시 구축에 쓰이는 제품이다.

 

* 저영향개발(Low-Impact Development) : 친환경 배수환경 조성, 물순환체계 구축

 

이와 함께, 코로나19 선별진료소 검체 앰플 보관장치, 인공지능 기반의 미아-치매노인 찾기 서비스, 인공지능 스마트 청진기 등 방역, 건강 분야에서 국민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을 주는 제품이 다수 지정되었다.

 

조달청은 이날 지정된 43개 제품을 포함하여 2021년 총 165개 혁신제품을 지정하였으며, 현재까지 누적된 제품 수는 총 324개이다.

 

지정된 혁신제품은 혁신장터(ppi.g2b.go.kr)에 등록되며 공공기관에서 3년 간 수의계약이 가능, 조달청 시범구매사업에도 참여하게 된다. 

 

문경례 혁신조달기획관은“올해 처음 시도한 수요 숙성지원의 결과물이 포함되어 의미가 크다”면서, “내년에는 수요자 중심 혁신조달을 더욱 확대하는 데 역량을 집중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7206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순천드라마촬영장, 황금색을 자랑하는 금계국 물결
  •  기사 이미지 장성 황룡강 (洪)길동무 꽃길축제
  •  기사 이미지 대나무 고장 담양에 솟아오른 '죽순'
보성신문 메인 왼쪽 3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