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인터넷신문/강계주]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김정희)은 지난 12월 18일 도덕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초등학생 및 중학생 40여명을 대상으로 학교 단위로 2021 고흥 학생 드론비행 체험전을 개최했다.
이번 드론비행 체험전은 전국 최초로 드론 특별자유화 구역 지정을 추진하고 있는 고흥군과 고흥교육지원청이 우주항공산업과 드론산업의 중심지로서 드론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필수적인 저변 확대와 우수인재 발굴을 위해 함께 추진하였다.
체험전에 참가한 학생들은 드론레이싱, 드론농구, 드론다트, 드론사격 등 8가지의 다양한 드론비행 체험을 통해 방과후학교 드론교실에서 익혔던 조종술을 한껏 뽐내는 즐겁고 신나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전에 참가한 도덕초 학생은 “방과후시간에 하던 것보다 훨씬 많고 어려운 장애물을 통과하는 순간 기분이 아주 좋았으며, 평소에 하던 드론레이싱 외에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즐거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희 교육장은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드론산업이 일상생활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시점에 이 체험전을 통해 학생들의 하늘을 정복하고자 하는 꿈과 상상이 현실이 되길 바란다”며 참가 학생들과 교사들을 격려했다.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67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