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해남군, 전남도 귀농산어촌 3년 연속 우수시군 선정
  • 기사등록 2021-11-28 18:05:5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해남군(군수 명현관)이 전라남도 귀농산어촌 시군 종합평가에서 우수상을 받게 되어3년 연속 우수 시군 지자체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평가는 목포시를 제외한 전남도내 21개 시·군을 대상으로 귀농산어촌인 유치 실적과 도시민 유치를 위한 홍보 등 8개 항목, 12개 평가지표에 대해 종합적으로 이루어졌다.


해남군은 귀농산어촌 유치 및 교육전남에서 살 잘아보기 추진귀농정착 단계별 지원사업 추진읍면 찾아가는 귀농어귀촌 교육 추진차별화된 신규시책 추진 등 실적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해남군은 귀농귀촌희망센터를 통해 맞춤형 종합상담과 정보 제공정착 단계별 귀농어귀촌인 지원사업 및 융자사업전남에서 잘 살아보기·농촌에서 살아보기 등 농촌 체험사업에 대한 체계적인 지원체계를 구축해 추진하고 있다.


특히 올해 신규 자체사업으로 귀농귀촌인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빈집은행제를 추진해 농어촌 지역에 있는 빈집 정보 제공을 확대 운영하고임대 가능한 빈집에 대해서는 리모델링을 통해 임차인에게 주변시세의 반값에 전·월세로 임대하는 빈집 리모델링 사업을 추진하여 귀농어귀촌인 주거문제 해결에 큰 도움을 주고 있다.


내년에는 4월부터 예비 귀농인들을 대상으로 일정기간 체류하면서 농촌이해와 농촌적응농업 창업과정 실습 및 교육 등을 지원하여 안정적인 정착을 돕는 귀농산어촌 체류형 지원센터를 운영할 계획이다또한 내년 신규 자체사업으로 귀농어귀촌인 자녀 학자금 지원귀농어귀촌인 이사비용 지원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행복한 귀농어귀촌 1번지의 명성을 이어가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하고 차별화된 귀농귀촌 정책과 시책을 개발하여 귀농어귀촌 활성화와 지역민 융화안정적인 정착을 지원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525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