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장성군‧한국도로공사, ‘장성 하이패스 IC 진출입로 신설’ 조기 착공 ‘온 힘’ - 23일 주민설명회 통해 군, 공사, 지역민 3자 소통
  • 기사등록 2021-11-26 19:40:1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서성열 기자]장성군이 의욕적으로 시행 중인 장성 하이패스 IC(아이씨도로교차부)’ 설치사업에 대한 주민설명회가 지난 23일 장성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렸다.

 

기존에 설치되어 있는 장성지역 호남고속도로 톨게이트(요금소)는 남부권에 치우쳐 있어 중‧북부 주민들의 이용 효율성이 떨어졌다더욱이 장성호 수변길축령산백양사 등 장성의 주요 관광지가 북부권에 몰려 있어 외부 방문객들의 불편도 컸다.

 

이에 장성군은 민선7기 출범과 함께장성 하이패스 IC 진출입로 신설을 핵심 공약사업에 포함시키고 행정력을 집중해 추진해 나갔다그 결과지난해 진‧출입로 설치 장소 확정에 이어 국토교통부 고속국도 연결 승인한국도로공사 협약 체결 등 주요 절차를 마치고 올해 초 착공에 들어갔다.

 

사업은 한국도로공사와 장성군이 함께 추진 중이다하이패스 IC 진‧출입로(1.4km)는 도로공사가진출입로와 연결되는 접속도로(0.46km)는 군이 맡았다사업비는 총 110억원(장성군 67, 도로공사 43) 규모다.

 

접속도로는 보해앞삼거리부터 국도교차로까지 이어진다현재 전체 공정 가운데 70%를 완료한 상황으로군은 올해 안에 모든 공사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한국도로공사가 맡은 진출입로 신설은 보해 앞 국도교차로(진입로)와 구산천‧노란예술센터 방면(출입로)이며현재 실시설계를 진행 중이다.

 

이날 주민설명회는 실시설계안 등 사업 추진 전반에 관한 지역 주민들의 이해를 돕고자 군과 도로공사가 함께 마련했다설명회에는 장성읍 이‧동장과 사회단체장토지소유자 등 주민들과 장성군공사 관계자 등 총 80여 명이 참석해 열띤 의견 개진을 이어갔다.

 

회의에 참석한 충무1동 김상용 이장은 보해 앞에 교차로를 추가 설치하면 교통 불편이 우려된다고 의견을 제시했다이에 군 관계자는 국도의 신호체계를 연동시켜 불편 우려를 해소토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서 장성군청 김선주 안전건설과장은 한국도로공사 관계자에게 지역 주민들이 하루빨리 장성 하이패스 IC’를 이용할 수 있도록 용역 등 절차를 앞당겨 줄 것을 건의했다공사 관계자는 빠른 시일 내에 공사를 착수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답했다.

 

장성군은 이번 설명회 이후에도 장성 하이패스 IC 진출입로 신설사업에 관한 지역민의 높은 관심을 감안해 언론홍보추가 주민설명회 개최 등을 통해 수시로 사업 진행상황을 공유할 계획이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5208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