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전주소년원,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여성분과위원회 후원 백일장 대회 시상식 개최
  • 기사등록 2021-11-24 11:01:57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임철환 기자]23일 전주소년원(송천중고등학교, 원장 장재원)은 제28회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전주지역협의회 여성분과위원회(위원장 장규선) 후원 백일장 대회 시상식이 열렸다고 밝혔다. 


올해로 28회를 맞이한 백일장 대회는 글짓기를 통해 보호소년들의 문학적 소질을 계발하고, 정서를 순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매년 실시되고 있다.


백일장 주제는 ‘어린 시절 나의 꿈’, ‘하늘 한 번 바라보고’, ‘함께 나누는 세상’, ‘내 마음의 친구’였으며, 중등반 김00 학생의 ‘철창 사이로 보이는 하늘’ 작품이 대상을 수상하였다. 


이날 수상자는 총 11명으로 대상과 최우수상을 수상한 학생 3명에게는 장학금 50만원과 문화상품권 10만원이 부상으로 주어졌다. 


이어서 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한 학생 8명은 상장과 함께 문화상품권 10만원의 부상을 수여하였다. 백일장 대회에 참가자 전원에 대해서는 기념품과 간식을 후원하여 성실히 임한 태도를 격려하였다.


장규선 여성분과위원장은 “많은 학생들의 작품 속에서 자신을 되돌아보고 반성하는 모습들을 볼 수 있었다.”며 “글을 통해 밝힌 소망과 의지가 반드시 이루어지기를 기대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장재원 원장은 “학생들이 자신의 생각을 진솔하게 표현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희망을 잃지 않고 꿈을 가지고 나아갈 수 있도록 성실히 지도하겠다.”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4942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대나무 고장 담양에 솟아오른 '죽순'
  •  기사 이미지 장흥군, 350년 마을 수호신 ‘이팝나무 당산목’
  •  기사 이미지 구례수목원 전시관 여름꽃 만발
가수 전가연 메인센터 2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