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여수시장애인종합지원센터 홀씨나눔 원예프로그램 전시회
  • 기사등록 2021-11-20 11:37:30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장애인할당고용제도(의무고용제도)로 장애인들의 취업이 확대되긴 하였으나, 대부분의 근로 발달장애인들은 단시간 일자리에 취업되어 퇴근 이후의 사회적 활동 범위가 넓지 않다.


이러한 이유로 정기적인 원예활동을 하고, 전시회를 개최하여 그 수익금으로 지역사회의 소외된 이웃을 위해 나눔을 실천하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였다.

 

지난 4월부터 11월까지 코로나로 인해 프로그램을 진행하는데 다소 어려움이 있었지만, 참여자 이희○ 외 5명의 근로발달장애인들은 퇴근 후 20회기의 원예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다육아트를 배우고, 참여자들간의 관계를 돈독히 하면서 수료증을 수여하는 기쁨을 함께 나누었다고 하였고,


참여자 김동○은 퇴근 후 원예활동을 통해 참여자들과의 활동으로 친구가 되어서 기쁘고, 예쁜 화분을 완성할때의 성취감으로 사회로 나아갈 자신감을 갖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다경아카데미 김다경 대표는 근로발달장애인들의 다육아트 수료증(한국힐링문화진흥협회)을 수여함에 있어서 장애인들의 숨어있는 재능을 발견하고, 자립의 동기부여를 수 있어서 뜻 깊은 시간이 되었다라고 하였다.


MG여천새마을금고, 다경아카데미, 동행빌리지, 장애인연합회, 비앤비라이프, 시민정원사, 무선컴퓨터 외 많은 분들이 따스한 마음을 보내주었으며, 근로발달장애인들의 원예프로그램 전시회를 관람하고 화분을 구매함으로 착한 소비의 힘으로 어려운 이웃에게 사랑을 나눌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였다.

 

이경희 센터장은 "전시회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 주신 많은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많은 근로발달장애인들이 퇴근 이후의 활동을 통해 장애인의 삶의 질 향상과 전시회를 통한 사회참여 확대를 계속적으로 이어나가겠다"고 했으며, "차년도에도 전시회를 개최하여, 이른 퇴근 이후 갈곳이 없는 근로발달장애인의 재능을 발견하고 사회참여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여수시장애인종합지원센터는 전화 한 통이면, 장애인에게 필요한 서비스나 자원을 제공할 수 있는 유관기관이나 단체 등을 연결해 주는 역할을 지원하는 기관이다. 자세한 사항은 여수시장애인종합지원센터(유선: 061-807-4242, 화상: 070-7947-4242)로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470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