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안군 “마음아 괜찮니?” 정신건강 증진 프로그램 성료
  • 기사등록 2021-11-03 12:01:01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무안군은 최근 관내 지역아동센터 12개소 412명을 대상으로 “마음아, 괜찮니?”정신건강 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석고공예 프로그램 운영중

이번 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겪을 수 있는 일상생활, 학업, 대인관계 스트레스를 석고공예와 나무공예 치료를 통해 해소하고 사회성과 자존감을 기를 수 있도록 마련됐다.


특히 석고를 이용한 나의 자아상 만들기, 매듭 토속 장신구를 활용한 교육을 통해 자신의 긍정적인 감정을 표현하고 주변 친구들과 함께 나누었다는 점에서 참여 아동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아동우울 척도검사를 통해 아동·청소년기에 흔히 발생하는 주의력결핍 과잉장애(ADHD), 소아우울증, 소아불안장애 등의 정신관련 질환을 조기 발견하고, 전문가 개입을 통한 상담과 치료를 실시함으로써 대상자가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아울러 고위험 아동 15명을 대상으로 2차 심층검사를 진행해 자문의 상담 연계의뢰와 지속적인 사례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무안군은 “대상자들의 스트레스 완화와 자존감 향상을 위한 이번 프로그램은 만족도가 높았다”며“아동·청소년들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고 감정을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을 습득하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344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포토] '질서정연하게'…입장하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포토] 청주교회 앞 열 맞춰있는 ‘8만’ 성도들
  •  기사 이미지 서구, 제26회 서창 만드리 풍년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