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해피에이징, 카카오같이가치 ‘노인의 날’ 모금 캠페인 오픈 - 산골 지역 궁각마을 할머니, 할아버지 안전 지킴이, 야광 실리콘 안전 손잡…
  • 기사등록 2021-10-08 10:51:15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어르신들의 노후 건강을 위협하는 낙상사고 예방 솔루션을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기업 ‘해피에이징’은 노인의 날을 기념해 ‘카카오같이가치’ 모금 캠페인을 시작했다고 8일 밝혔다.


카카오같이가치는 누구나 참여하고 변화를 만들어나가는 카카오의 사회 공헌 플랫폼으로, 사회 변화를 이뤄가고 있다.

전남 순천시 주암면에 있는 산골 마을 궁각마을은 고령의 어르신 마을로, 상수도 보호구역으로 개발이 제한돼 낙후된 지역임에도 지자체나 노인 복지 기관의 지원이 적은 복지 사각지대다.

이에 해피에이징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궁각마을의 어르신 안전을 위해 낙상 예방 안전용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모금 기간은 2021년 10월 1일부터 2021년 12월 31일까지며, 2022년 2월 1일부터 2022년 4월 30일까지 설치를 진행한다.

해피에이징은 어르신들이 집에서 안전하게 생활하실 수 있도록 낙상 예방 안전용품 ‘야광 실리콘 안전 손잡이’와 ‘퍼즐형 욕실매트’를 개발 및 낙상 예방 교육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더 나아가 어르신이 병원이나 요양원이 아닌 이제껏 살아온 자신의 집에서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보내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저소득층 낙상 예방을 위한 현실적인 대안을 마련하고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높이고자 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1739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편파적 종교탄압 웬말이냐 외치는 신천지
  •  기사 이미지 신천지예수교회, 경기도청서 편파적인 종교탄압 규탄 릴레이 집회 열려
  •  기사 이미지 보성군 보건소, 자세 교정 운동 교실 큰 호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