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구례군, 치매어르신께 행복꾸러미 전달 - 추석맞이 치매어르신 가정에 방문하여 행복꾸러미 전달로 호응
  • 기사등록 2021-09-24 19:27:02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박성수 본부장]구례군 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7일 추석 한가위를 맞아 치매 어르신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행복꾸러미’를 가정방문하여 직접 전달했다. 

 

제공 대상자는 구례군 치매안심마을로 지정된 문척면, 간전면 치매 어르신 중 홈스쿨링 참여자 22명, 치매안심센터 프로그램 참여자 15명으로 총 37명을 선정했다. 

 

행복 꾸러미는 한과 및 유과, 견과류, 인지 워크북, 색칠교재, 색연필, 마스크, 미끄럼 방지 양말, 근육 통증에 호응도가 높은 쿨링겔, 파스, 치매안심센터 홍보 책자로 구성했다. 특히 치매 어르신들은 미끄럼방지 양말이 넘어지는 것을 방지하는 등 눈높이에 맞는 필수품이라며 맞춤형 서비스에 매우 만족하는 모습을 보였다. 

 

구례군 치매안심센터는 어르신들의 가정에 직접 방문해 안부를 살피고 꾸러미 전달했다. 추석을 앞두고 말벗이 되어드림으로써 큰 호응을 얻었다.

 

김순호 구례군수는 “행복 꾸러미를 전달해 코로나 19로 힘든 시기에 어르신들의 건강관리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구례군 치매안심센터는 치매치료관리비 지원, 배회감지기 지급 등 치매어르신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경증 치매환자를 위한 쉼터 프로그램은 10월 1일부터 재운영 예정이다.

 

치매와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24시간 치매상담콜센터(1899-9988) 또는 구례군 보건의료원 치매안심센터(061-780-2023)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078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  기사 이미지 핑크 빛 봄의 미소 .꽃 터널 속으로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