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안군, 꿈을 담은 디저트 만들기 교육 ‘큰 호응’ - 초당대 교수·학생 참여...마카롱과 초코컵 케이크 만들기 강의 진행 -
  • 기사등록 2021-09-24 15:12:1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무안군(군수 김산)은 최근 12개 지역아동센터 교사 22명을 대상으로 3기에 걸쳐 꿈을 담은 디저트 만들기 전문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무안군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자 전문교육의 일환으로 진행됐으며, 협약기관인 초당대 지역공헌센터와 연계해 호텔조리학과 김양훈 교수가 강의를 맡고 학생들은 자원봉사자로서 교육에 참여했다.


제과기능장인 김양훈 교수는 마카롱과 초코컵 케이크 만들기 강의를 통해 교사들에게 디저트를 만드는데 필요한 전문지식을 전수했으며, 교사들은 267명의 지역아동센터 아동들을 대상으로 디저트 만들기 수업을 진행해 큰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했던 한 교사는 “제과제빵 분야의 전문가인 김양훈 교수님께 마카롱과 초코컵 케이크 만드는 법을 직접 배울 수 있어 매우 기뻤다”며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더 많은 아이들에게 디저트 만드는 법을 알려주겠다”고 말했다.


김산 군수는 “좋은 강의를 제공해주신 초당대학교 관계자분들과 수업에 열정적으로 참여해주신 지역아동센터 교사들께 감사드린다”며“내년에도 지역자원을 적극 공유해 우리 아이들을 위한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0751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