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무안교육지원청, 무안모아 재능기부단 심화연수로 기초영어 분야까지 교육품앗이 확대
  • 기사등록 2021-09-24 15:11:24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철중기자] 무안교육지원청(교육장 김 란)은 9월 24일 교육품앗이 무안모아 재능기부단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학생기초학력지원을 위한 초등기초영어 심화연수를 진행했다. 


심화연수 강사 권은희(장흥초등학교 교장)는 phonice Workbook 활용한 알파벳 읽고 쓰고 음가 익힘으로 기초영어를 쉽게 지도하는 방법을 전달했다.


무안모아 재능기부단은 무안교육지원청에서 진행된 무안모아 학부모아카데미 자격증반을 통해 음악줄넘기, 밸런스체조, 전래놀이, 자기주도학습사, 책놀이독서코칭 과정을 수료하고 자격증을 취득한 80여명의 학부모, 지역민으로 결성되어 학교, 마을학교, 지역아동센터 등에서 학습성향을 파악하여 학생기초학력을 지원하고 있다.


한편 무안모아 재능기부단은 심화 연수를 거쳐 학생 기초영어분야까지 재능기부를 이어갈 예정이다.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는 “알파벳 대소문자 지도하는 방법과 우리말을 영어로 표기하고 쉽게 지도하는 방법을 배우게 되어 내 자녀 지도뿐 아니라 학생기초학력지도에 적극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김란 교육장은 ”원격수업 장기화로 기초학력저하에 대한 우려속에서 학부모와 지역민이 나서서 무안 학생들의 기초학력향상을 위해 적극 동참해 주시니 감사하다. 학부모와 지역민이 함께하는 재능나눔을 통해 내 아이 만이 아닌 우리 모두의 아이가 행복한 교육이 이루어지질 바란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0750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 노고단에 핀 진달래
  •  기사 이미지 보성군, 연둣빛 계단식 차밭에서 곡우 맞아 햇차 수확 ‘한창’
  •  기사 이미지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