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해남군 로컬푸드 직매장 개장 - 관내 270농가 350여 품목 출하, 먹거리 선순환체계 구축 속도
  • 기사등록 2021-09-23 21:02:26
기사수정

[전남인터넷신문/김동국 기자]해남 2030 푸드플랜의 핵심 사업인 군 로컬푸드 직매장이 완공지난 13일부터 운영을 시작했다.


해남읍 구교리에 들어선 로컬푸드 직매장은 부지면적 2,078연면적 991㎡ 지상 2층 규모로 1층에는 직매장, 2층에는 사무실과 농가 교육장식생활 교육장 등을 갖추고 있다.


직매장 반경 500m 이내에 아파트 10개소 2,216세대가 밀집되어 있으며 젊은 세대 인구비율이 높은 지역으로 로컬푸드 선호도가 매우 좋은 지역이다.


군은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한달간 시범운영 후 10월 13일 정식 개장할 계획이다.


앞서 지난 10개월간 운영해온 임시상설직매장은 완공된 직매장으로 통합됐다.

 

직매장에는 270여 지역 농가에서 직접 생산한 신선농수산물 및 정육가공식품 등 350여 품목을 판매하고 있다.


군은 시범운영기간 동안에는 신규 출하자 모집과 생산자에 대한 출하방법출하 규칙 등을 교육하고출하농가 품목 정비 및 소비자 홍보 등을 실시한다.


앞으로 500여 농가까지 확대하고품목 또한 500여 상품까지 확보해 나갈 계획이다.

 

해남군은 지역민의 건강하고 안전한 먹거리 제공과 지역 농가의 안정적인 소득보장을 위한 먹거리 선순환 체계 구축을 위해해남 2030 푸드플랜을 추진해오고 있다


로컬푸드 직매장 건립은 푸드플랜의 핵심 사업 중 하나로판로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소농가의 안정적 유통망 확보와 소득향상에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지역에서 생산된 신선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지역내에서 소비함으로써 먹거리 선순환체계 구축에도 한층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앞서 지난 5월 먹거리 관련 통합적 정책 기능을 수행할 조직인 재단법인해남먹거리통합지원센터가 발족군 로컬푸드직매장과 공공학교급식지원센터를 직접 운영 관리하게 된다.


한편 해남 로컬푸드 직매장은 개장을 기념해 9월 30일까지 농축산물 20% 할인행사를 하고 있다구매시 1인 1주일 최대 4만원까지 할인한다.

 

명현관 해남군수는해남군 로컬푸드 직매장 개장으로 소비자는 지역에서 생산된 안전하고 건강한 청정 먹거리를 쉽게 구입하고농가는 판로확보로 소득을 증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해남군 로컬푸드 직매장이 성공적으로 운영되어 먹거리 선순환 체계 구축의 전국적인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다른 곳에 퍼가실 때는 아래 고유 링크 주소를 출처로 사용해주세요.

http://jnnews.co.kr/news/view.php?idx=310703
기자프로필
프로필이미지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지리산국립공원, 천연기념물 화엄사 화엄매 만개
  •  기사 이미지 백양사 고불매 선홍빛 꽃망울 터트려, 만개 임박!
  •  기사 이미지 눈부신 구례 산수화
한국언론사협회 메인 왼쪽 1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